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펫 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반려동물산업전문가!반려동물산업학과

본문 시작

전공관련정보

추경호 부총리 반려동물 4대 산업육성

  • 반려동물산업학과
  • 조회 : 304
  • 등록일 : 2023-08-14

[정책추경호 보세창고 제도 개선

반려동물 4대 산업 육성

비상경제장관회의·수출투자대책회의 개최 (조선일보, 2023.08.09.)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 경제장관회의 겸 수출 투자대책 회의에 참석해 최근 경제 상황과 수출 확대를 위해 논의될 의제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external_image


앞으로 보세공장의 세관 절차가 간소화해 반도체·조선·바이오 등 첨단 산업 수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지금보다 최대 3배 빠른 7세대 와이파이를 내년 도입하는 방안도 추진된다펫푸드·펫테크 등 반려산업과 관련한 4대 분야도 정부가 지원해 수출 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이런 내용을 발표했다.

(중략)

 

마지막으로 추 부총리는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 대책도 내놨다추 부총리는 펫푸드·펫서비스·펫테크·펫헬스케어 등 4대 주력 분야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반려동물 연관산업 특화단지를 조성하고 스타트업 창업과 연구개발 지원을 확대해 나가면서 관련 산업이 수출산업으로 발돋움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그는 가축용 사료와 구분되는 별도의 펫푸드 분류체계를 마련하고 반려동물 행동 지도사 등 펫서비스 전문인력을 추가 확충하겠다며 펫테크 분야를 농식품 첨단기술 분야로 지정해 사업화 자금맞춤형 컨설팅판로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추 부총리는 펫헬스케어 분야에서는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외이염슬개골 탈구 등 반려동물이 자주 진료받는 항목 100여개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올해 10월부터 면제하겠다며 올해 안에 동물병원마다 편차가 큰 진료 항목 100여개를 표준화하고진료비 공개 항목도 내년까지 4개에서 20개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도 했다이어 다양한 반려동물 보험 상품이 출시되고 보험의 청구도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