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학부공지
세명대, ‘2019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 경찰공공행정학부
- 조회 : 3914
- 등록일 : 2019-08-21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가 7월 9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협력대학으로 예비 선정되었으며, 7월 23일 최종 선정이 확정되었다.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방대학-지자체-공공기관-산업계 간 연계·협력 컨소시엄을 구축해 지역인재 공동양성 및 취업 지원을 수행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세명대는 충북대, 한국교통대, 서원대, 우석대(진천), 극동대, 중원대(이상 협력대학)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대상 대학으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5년간 지원을 받게 된다.
세명대에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 바이오식품산업학부, 행정학과, 기업경영학과, 광고홍보학과 등 5개 학과가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서 세명대는 제천시의 도움을 받아 미식관광 트랙을 신규 개설하고 지자체-공공기관-산업계 간 연계·협력을 통해 제천지역 미식관광 분야의 우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도심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하는 데 빠질 수 없는 지역의 전통 음식 맛을 내기 위하여 지역 내 미식관광 산업을 육성시키고 수준 높은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걸 세명대 총장은 “대학혁신을 위한 도전정신과 성실한 준비를 바탕으로 굵직한 정부재정지원 사업을 유치하게 되었다”며 “이 기회를 통해 학생 교육역량이 크게 향상되고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하는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